2010-09-27

[가로수길] Vintage를 만나다, 9owls


[가로수길] Vintage를 만나다, 9owls





About 9owls

9owls는 빈티지 의류를 전문으로 다루는 로드샵이다. 9owls의 매장 정책 상 디테일한 아이템컷을 찍을 수 없었기 때문에 자세하게 소개할 순 없지만, 숨어있는 보물창고이기 때문에 꼭 한번 들러볼 것을 추천한다.

 빈티지를 처음 시도하는 쇼퍼라면 보통 '이런 옷을 어떻게 입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지금의 의상과 믹스매치하면 빈티지 의류도 충분히 현대적으로 풀어낼 수 있으니 꼼꼼히 둘러보면 보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행거를 빼곡히 채운 빈티지 의상들)

(▲ 빈티지가 아닌 보세의류도 조금 판매한다.
전체적인 느낌만으로도 빈티지와는 차이가 난다.)


About VINATAGE
빈티지(Vintage)란 구제(중고)의상 혹은 이런 의상을 즐겨 입는 경향을 아우르는 개념이다.  구제 의상의 특성 상 옷 끝이 닳거나 색이 바래는 등 옷의 손상이 있을 수 있는데 빈티지 룩에선 이 또한 매력으로 평가받는다.

빈티지 의상의 또 다른 매력은 의상의 세대차이에 있다. 빈티지 의상은 과거에 생산되었기 때문에 현재 생산되는 의상과는 많은 차이를 보인다. 의상의 기장이나 암홀의 둘레, 어깨 넓이와 허리라인 등이 지금의 옷들과는 확연히 다르다. 또, 의상은 제작된  시대의 유행하던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각 시대별로 다르게 나타나는 옷의 특징을 활용할 수 있다.

빈티지룩이 등장하기 이전에는 유행이 지난 의상을 '촌스럽다'라고 평가했지만, 빈티지룩이 등장한 이후에는 그 촌스러움을 극대화시킨다면 색다른 멋을 낼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본래 빈티지의 의미는 '수확기의 포도' 또는 '포도주 숙성' 등을 의미하는데, 여기서 유래된 빈티지 패션은 숙성된 포도주처럼 편안한 느낌을 주는 옷이라는 의미란다. 이런 깊은 뜻이 있었다니!


 (▲ 하늘을 날고 있는 빈티지 의상들. )


사실 글쓴이가 생각하는 빈티지의 가장 큰 매력은 '희소성'에 있다. 빈티지샵에 갔을 때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민할 땐 이런생각을 하곤 한다. '지금 이 물건을 여기서 못 산다면 앞으로 죽을 때 까지 다시는 이 물건을 못 만날 가능성이 크다' 이렇게 생각하면 정신이 버쩍 들면서 몸은 이미 계산대로 향하고 파산을 맞이한다는 이야기가....

희소성의 측면에서 보면, 9owls엔 엄청난 보물들이 있다. 바로 오리지널 샤넬 빈티지 백이다. 9owls에서는 감정을 받은 100% 오리지널 빈티지 백만을 판매한다고 한다. 만약 오리지널이 아닐 시 100% 환불 해 준다고 하니 믿음이 간다.

 영원한 여자들의 위시리스트 샤넬 백이라니. 사실 혼수로 샤넬 백을 마련한다는 요즘 같은 세상에 샤넬의 희소성이 떨어지고 있는 건 자명하다. 샤넬을 원하는 여자들이 많은 만큼 샤넬을 손에 넣은 여자들도 많다는 것.

샤넬 백은 지금도 너무 좋지만 큰 돈 마련해서 샤넬 백을 장만한 다음날 똑같은 샤넬 백을 메고 있는 사람을 만났다는 슬픈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고 싶진않은데 말이다.

하지만 빈티지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나만의 특별한 샤넬 백을 가질 수 있다. 빈티지 샤넬 백을 구입하고 싶다면 되도록 오래전에 제작된 모델을 구입하라. 더이상 제작이 되지 않는 것으로. 리미티드라면 망설일 것이 없다.


(▲ 샤넬이 요기잉네? 앞으로 죽을 때 까지 다시는 만날 기회가 없을지도 모른다..덜덜덜)



(▲ 화려한 골드 악세서리들. 이것만 있으면 해녀복에도 스타일링 할 수 있을 기세 )


How about ACCESSORIES

빈티지가 매력적이긴 하지만 그래도 평상시에 입기엔 너무 부담스럽다면, 빈티지 악세서리는 어떤가. 부담스럽지 않게 빈티지를 가미할 수 있고 포인트로도 유용하다.

화려한 골드 악세서리 하나로 당신의 분위기를 180도 바꿔 버릴 수 있다. 또, 흔히 볼 수 없기 때문에 더욱 돋보일 것이다.




 
(▲ 연두색 점선자리에 있던 선글라스 내가 샀지롱)

실은, 글쓴이도 하나 샀다. 다리 부분이 핑크빛인 선글라스와 레오파드 민소매. 아, 두개구나.
 착용샷은 조만간 Wolrd in Yozo에서 볼 수 있다.

 
 (▲ 취재는 뒷전, 쇼핑삼매경에 빠진 글쓴이의 뒷모습 )


  
 

(▲ 9owls 매장 내부 모습들



 9owls 위치




No comments:

Post a Comment